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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직장을 이직할 때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할 때, 또는 은행업무와 같이 자신의 근로내역을 증명해야 할 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몇 가지 방법만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꼭 필요한 서류인 만큼 이번 기회에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리고 기타 방법에 대해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화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무인민원 발급기 사용방법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먼저 홈페이지 첫 화면에 표시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동 및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최초 1회 등록 시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하므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해두도록 합니다.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면 아래와 같은 자격득실 내역이 표시됩니다.
프린트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청구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자격득실 확인 내역을 확인하고 프린트합니다.
증명서 팩스 전송의 경우 팩스번호와 확인번호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최장 5~10분 내로 팩스 전송이 완료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증명서로 국민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하거나 변경, 상실한 것에 대한 내역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지원 사업이나 제도의 참여, 장학금, 이직 등에 필요한 서류로 제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화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확인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고객센터 1577-1000에 전화를 걸어 팩스나 인근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수령이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무인민원 발급기 사용방법
주변의 읍, 면, 동 주민센터나 지하철역의 무인민원 발급기에서도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가까운 무인민원 발급기를 찾으려면 정부 24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발급기 안내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그리고 기타 방법들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분들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증명서가 많이 필요한 요즘 사소한 증명서라도 누락이 되면 신청이 불가한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정리한 정보가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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